문화
제목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5월 동행축제’ 계획 브리핑을 마치고 소상공인 홍보모델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5월 1일 해운대 광장서 개막식, 28일까지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공영홈쇼핑 50~90% 할인…백년가게 최대 10% 할인도농축수산물 할인마켓…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가 열린다. 다음 달 1일 부산 개막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전국 50여 개 축제·행사와 연계한 판촉전은…
주캐나다문화원 ‘한글 문화상품 특별전’ 포스터   4월 26일 캐나다한국문화원을 시작으로 해외 한국문화원 10개소에서 ‘한글 문화상품 특별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국립한글박물관(관장 김일환, 이하 한글박물관), 한국교육문화재단(이사장 이순모, 이하 재단)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10개국* 해외 한국문화원에서 ‘한글 문화상품 특별전’을 개최한다. 주캐나다문화원 ‘한글 문화상품 특별전’ 리플릿* 캐나다(4월), 튀르키에(5월), 독일·멕시코(6월), 베트남·필리핀(7월)…
  사)한국무궁화미술협회 이사장 심석 김영배 화가   무궁화 화가로 널리 알려진 사)한국무궁화미술협회 이사장이면서 중국연변대학교 미술대학 회화학과 교수인 심석 김영배 화가는 나라꽃 무궁화를 직접 심고 가꾸며 관찰하여 무궁화가 전하는 강인하고 찬란한 민족정신을 끈기 있는 우리 민족성과 고귀한 문화유산 민족의 상징성 우리 곁에서 친근하게 사용되는 우리의 소중한 모든 것을 총 동원시켜 현대기법과 전통기법을 자유롭고 자연스럽게 표현하여 무궁화의 위상을 최대한 부각시켜 민족혼을 불러일으키는 작업을 한다.이런 …
‘제3회 오티즘엑스포’ 포스터  제3회 오티즘엑스포 개최   아시아 최초, 세계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전문박람회 ‘오티즘엑스포’가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제3회 오티즘엑스포’는 서플러스글로벌과 함께웃는재단이 주최하고 함께웃는재단,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오티즘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제3회 오티즘엑스포는 자폐성 장애 및 발달지연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및 상담, 제품과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생애주기별로 당면한 과제와 미래 설…
 건강한 아름다운을 찾는다.   오는 4월 30일 오후 2시에 내일여성신문 15주년 기념으로 모든 여성들의 로망인 건강한 아름다움을 찾는 특별강좌가 열린다.이번 강좌는 수십년간 오로지 여성피부건강을 연구하고 강의를 해온 문덕봉 교수의 ‘세상의 중심은 여성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누구나 무료참석이 가능하며 강좌 뿐만이 아닌 볼거리도 있는 특별 행사로서 뷰티 전문 강사의 특별 노하우도 교류하는 계기가 된다.
영양가 풍부한 4월 수산물 2가지  영양가 풍부한 4월 수산물을 소개한다. 1. 키조개곡식 따위를 까부르는 키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 키조개. 봄이 제철인 키조개는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한 타우린, 아르기닌을 풍부하게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다른 조개와 달리 크기가 큰 관자(패주)를 주로 먹는데, 식감이 부드럽고 맛이 달짝지근하여 버터구이, 파스타, 미역국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 2. 멍게멍게는 본래 ‘우렁쉥이’라고 불리다가 입에서 입으로 ‘멍게’라는 방언이 널리 알려지자 우…
  독서율 1위인 스웨덴 한국 그림책 80여 종 전시LA 도서축제 한국도서 소개·문화체험 부스 운영 한국인의 이야기 ‘케이-북’을 전 세계가 함께 읽는다주스웨덴한국문화원은 독서율 1위인 스웨덴에서 한국 그림책 80여 종 전시하고, 주엘에이·폴란드한국문화원은 현지 도서 축제에서 다양한 한국문학을 선보인다.주시드니문화원은 한국문학주간을 열어 한국문학 도서 전시와 독서 모임을 진행하고, 주영국한국문화원은 영국의 대표적인 서점인 포일스(Foyles) 차링크로스점과 협업해 한국문화의 달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제15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 포스터  시민화합형 축제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오는 4월 27일(토) 동탄호수공원에서 시민화합형 축제인 ‘제15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를 개최한다.동탄호수공원 운답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가족과 함께하는 시민체험, 전통체험 및 레크레이션과 예술시장, 전시회, 축하공연 등 가족과 이웃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주 무대에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공연으로 관내 학생 댄스 동아리, 밴드와 지역 풍물패 등 관내 주민들의 기량을 뽐낼 공간으로 …
 오월의 여왕 선발대회와 자랑스러운국민대상 시상식   오는 5월3일 메이퀸선발대회와 국내외의 자랑스러운 국민대상 수상자와 함께 엘리에나호텔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오월의 여왕의 선발대회는 계절의 여왕 오월을 맞이하여 내면의 아름다움을 기준으로 개성과 아름다움을 지닌 여왕을 선발하는 규모있고 활력이 넘치는 행사다.현재 접수중에 있는 메이퀸코리아 선발대회는 자랑스러운 국민대상의 각 부문별 시상을 아울러 같이하여 더욱 뜻깊고 멋있는 무대를 준비중이다.이번 행사는 후보자의 선발 범위를 넓히기 위해 기존의 미인대회 틀을 …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경기 광명시 아이벡스스튜디오에서 ‘청년의 힘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열일곱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참석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청년맞춤정책.zip] 청년문화예술패스·K-패스 등 ‘복지 지원’ 제도 윤석열 정부는 대한민국의 내일을 이끌 청년이 현실에 좌절하지 않고 꿈과 도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든든한 뒷받침이 될 정책 발굴에 몰두하고 있다. 특히 연초부터 대통령이 직접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통해 올해 역점을 둘 민생정책을 꼼꼼히…
 각국의 예술가들이 한국에 모인다 .한국 , 중국 , 일본 작품을 한자리에서 비교 감상 할 수있는 귀한 교류전이 한국에서 개최된다    2024 년 포근하고 화창한 봄날에 한국 ,중국 ,일본에서 열정적으로 창작활동을 하는 예술가들이  (사 )한국무궁화미술협회와 공조하여 서울에서 개최된다 .이번  교류전을  준비하는 국제예술교류협회는  1992 년에 창립하여  세계예술로  승화시켜  교류전을  통해  작품교…
유인촌 문체부 장관(우측)과 조강훈 한국예총 회장이 11일 문화예술인 현장 간담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유인촌 문체부장관-­한국예총 간담회 개최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 조강훈 회장과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3월 11일(월)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한국예총 10개 회원협회 이사장과 16개 광역시도 연합회 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인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가운데 우측)이 조강훈 한국예총 회장(가운데 좌측) 및 한국예총 회원협회 이사장들과 간…
 패션위크 기간 중 ‘Milan Loves Seoul’ 행사 개최, 한국 패션기업 12개사 현지 데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산하 기관인 KOTRA(사장 유정열)는 이탈리아 현지 패션 관계자들과 손잡고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Milan Loves Seoul 행사(이하 MLS)를 개최한다. MLS는 한국의 신규 패션 브랜드를 패션 중심지인 이탈리아에 진출시키기 위해 올해 최초로 개최하는 행사다. 12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이번 행사를 통해 유럽에 첫선을 보인다. 특히 전 …
‘2024 예술분야 초기창업 지원사업’ 공모 웹 배너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 예술 전문성과 실행 능력 겸비한 창업기업 모집유형별 전문 보육 프로그램 제공 통한 예술기업 경쟁력 강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오는 3월 14일(목)까지 ‘2024 예술분야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보유한 예술분야의 창업기업 110개사를 모집한다.예술기업 자생력 제고 및 맞춤형 보육 위한 프로그램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예술분야 창업기업 성장 단…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여성대상 시상식   오는 3월 8일(금)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에서 K글로벌뷰티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내일여성신문사와 인터넷신문사가 주관한 국제여성의 날 기념식을 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적으로 대한민국을 빛낸 여성으로서 여성의 지위향상과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사회봉사에 공헌하였으며 모든 여성의 귀감이 되는 최고 최상의 자랑스러운 여성상을 돋보인 분들을 모시고 이에 그간의 값진 활동을 높이 평가하여 국내 최대의 여성대상을 시상식으로서 그 공로를 치하하고자 하는 취지다.현재 후보자를…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