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제97회 대한민국 패션페스티벌 궁중코리아 전북전주어워즈

마민석 2023-07-08 (토) 20:54 9개월전 47  


bbb8e6cd9c60bb5e1579f38f7154bab6_1688817236_0482.jpg
bbb8e6cd9c60bb5e1579f38f7154bab6_1688817245_3849.jpg
서을지 전주지회장 시인 이삭빛

 
대한민국트롯가요제 성황리에 성료!!

지난 77일 금요일 오후2시 전주 한벽문화관에서 2030부산월드엑스포유치 성공기원을 위한 대한민국 트롯가요제 및 궁중코리아 전북 전주 어워즈 한국을빛낸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이 성황리에 성료되었다.
이날 안승완 대한민국 무궁화협회 총재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가수 김근호의 "추억속에 그림자 "오픈닝 공연이 있었다.
대한민국트롯가요제에서는 가창력있고 매너있는 스타가수들이 노래를 하여 내빈 및 전주 시민들로부터 환호의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가수 임금님, 가수 이미소, 가수 이호욱, 가수 조영복, 가수 유시선, 가수 이서, 가수 구한나, 가수 문소희, 가수 기준, 가수 한동진등이 열연의 무대를 장식하였다.

전통문화가 잘 보존된 전주에서 행사를 개최해 감회가 새롭다는 김문구 대회총재의 환영사가 있었으며 또한 전주에서 궁중코리아 행사를 하여 반갑고 너무 기쁘다고 손수 그린 작품(문화강국 대한민국)을 기증하면서 앞으로 한복 알리기에 앞장서며 다음 행사에서는 더욱 멋지고 알찬 행사를 하겠다는 서을지 전북전주 지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그리고 "얼굴없는 천사"에 대표로 있는 이삭빛 시인의 "가슴으로 만난 사람은 모두 꽃이다"라는 시낭송으로 행사장의 열기는 더욱 고조 되었으며 하나로 모아지는 화합된 분위기를 만들어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궁중코리아 행사가 더욱더 발전되기를 기원하며 앞으로 문화예술인들에게 성심성의껏 후원하겠다고 강조하면서 공동으로 한복행사를 개최하자는 미코리아, 여성환경신문 대표이자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여경환 운영위원장의 축사가 있었다.
또한 궁중코리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자랑스러운 한국인회 이정상, 이준상 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궁중코리아 전북전주 어워즈에서 한류스타 대상은 대한민국 트롯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여한 유시선 가수가 영광의 수상을 하였다.
시니어부문 신준영 모델도 한류스타대상의 영광의 수상을 하였으며 미스부문 퀸 강한경 미스부문 진 아헨크, 시니어부문 대상은 이은옥 모델이 수상을 하였다.
이날 연출과 축하공연에는 가수 여의주 (궁중코리아 모델협회 회장)와 가수 정영운이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앞으로 궁중코리아 무궁화 한복 발전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는 모델 이은지 홍보위원장의 인사도 돋보였다.
시선엔터테인먼트 이삭 대표는 올 가을에는 더욱 풍성한 무대로 열정을 보여 전주시민들에게 다가서겠다고 힘주어 강조하였다. 한편 박나리 한복원장은 앞으로 기회가 되면 전주에서 한복패션쑈로 꿈과 희망의 빛의 무대를 만들고 싶다고 하였다.
끝으로 21세기 최우선 가치는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후 세대에 길이 보전 하는 일이라고 격려사를 차혜숙 총회장은 전하였다.
오늘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이 하나됨을 느끼고 가슴으로 멋진 추억과 함께 오랫동안 사랑으로 남을 것이다"라고 최덕찬 조직위원장은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