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 ‘복지·체육 협력’ 위해 맞손

마민석 2023-08-27 (일) 17:34 7개월전 9  

094d0377e959c4526527a6638f142d89_1693125275_2342.png
왼쪽부터 경기복지재단 원미정 대표이사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5일 경기복지재단-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장애인 기회소득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사회참여 및 가치활동 지원 위한 체육과 복지 분야 협력 강화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원미정)과 경기도장애인체육회(사무처장 백경열)25일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장애인 기회소득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장애인 기회소득 참여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가치활동 지원 기회소득을 통한 사회참여 활동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경기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를 통해 장애인의 체력 향상과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기회경기 관람권을 통해 사회참여 활동을 확대하는 등 다각적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은 경기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등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인프라를 활용해 장애가 있는 경기도민이 건강하게 사회참여 활동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복지재단 원미정 대표이사는 장애인의 가치활동과 사회참여 활동 지원을 계기로 장애인 서비스에 체육과 복지의 영역이 서로 협력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장애인 기회소득이 장애인의 자기주도적 예산사용과 자기결정권이 강화되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경기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누림센터)은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 복지 발전의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향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립했다.
웹사이트:http://www.ggnurim.or.kr